전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우리 생활과 밀접한 민원발급서류는 이제 24시간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한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통신과학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을 통한 정보공유 및 교류가 보편화되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지면서 컴퓨터 또는 휴대폰(스마트폰)으로도 민원서류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해 진 것은 물론, 가까운 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배치함에 따라 꼭 해당 관청에 가지 않아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민원24(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 위 이미지와 같이 상단의 무인민원발급안내 또는 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안내에는 각종 민원서류 발급종류와 발급기 운영환경, 발급시간, 비용, 본인확인 필요여부 등을 알 수 있으며 상단에는 '설치장소안내' 링크가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는 전국에 2016년 8월 31일 기준으로 3119개에 이르고 여기에는 지하철을 비롯해 각 지역의 행정관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과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엑셀 뷰어나 엑셀프로그램이 깔려 있어야 볼 수 있습니다.



※엑셀뷰어 다운로드-->[바로가기]





예를 들어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기 위해서는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ctrl+F]를 눌러 '종로구'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종로구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자신과 가장 가까운 위치를 찾아서 이용하면 되겠죠. 지하철은 역명으로 나와있으며, [ctrl+F] 단어 검색 기능은 있는 그대로만의 단어만 검색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