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주소(금융권 주소) 한번에 변경하기

이사를 하면 이사준비부터 공과금 정리, 짐정리, 전입신고, 자녀 전학 등 이래저래 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이용하는 은행이나 보험회사, 카드사 등에 이사 주소를 일일이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단 한 번의 온라인 주소변경 신청으로 은행을 비롯해 증권사, 신협 등 제도권내 일부 금융기관 일괄 주소 변경 신청 서비스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단, 본인(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과 금융거래가 있어야 가능)





민원24에서 안내하는 금융주소 일괄변경 신청이 가능한 곳은 우체국, KT Moving, 크레딧뱅크, 금융감독원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우체국 주소이전 신청은 금융권 주소를 변경하는 신청이 아닌 자신에게 배달되는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로 3개월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금융감독원을 연결해서 한 번에 주소 변경 신청을 했는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제도 안내에서 서비스내용과 자격, 신청방법, 결과안내 등을 읽어보신 후 제일 아래에 나와있는 '금융주소 한번에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면 은행을 비롯해 제도권 금융기관의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이들 가운데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금융기관 1개를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저는 IBK 기업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 로그인 한 다음 정보변경-->주소변경 후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했는데요.....신청내용에서 '선택'버튼을 눌러 자신이 주소변경을 희망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금융회사를 선택하고 체크가 끝나면 제일 아래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희망한 금융권 리스트가 나열됩니다.

그 아래 '유의사항'과 '위임장' 부분을 읽어본 후 체크를 하고 마지막으로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금융주소 한번에 바꾸기 신청이 완료됩니다.



유의사항


위임장



이사를 하셨거나 이사일정이 확정되었다면 금융주소를 이젠 한번에 바꿔서 번거로움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