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우편접수 마감시간 및 배달 시간


우체국은 금융과 우편물 및 소포를 함께 취급하고 있으며 특히 우체국택배는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높아 많이 이용하고 있음에도 대부분의 이용자가 우편접수 마감시간이나 배달 시간을 잘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 역시 평소 마감시간이나 배달 가능 시간을 잘 모르고 이용해 왔었는데요....모처럼 볼일이 있어 우체국을 방문, 관련 정보를 얻어서 올려봅니다. 우체국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는 사실은 잘 알고들 있으시겠죠.





우체국(택배) 우편접수 마감시간 및 배달시간


우체국 우편접수 마감시간은 우편물의 경우 익일특급(등기)나 소포는 오전 11시 30분에 접수가 마감됩니다.

다만 일반소포와 보통등기, 보통우편물은 오후 4시 30분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배달 가능 시간은 익일특급이나 익일배달은 접수 다음날까지 배달이 가능하지만 일반소포는 다음 다음날, 보통등기 및 보통우편물은 접수일로부터 4일 이내에 배달이 가능합니다. 다만 배달 물량 정도에 배달 가능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박스 사이즈 및 가격


우체국 택배는 정해진 사이즈에 따라 가격과 요금이 책정되어 있으며, 사이즈와 가격 및 요금은 이전에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국내와 국제 택배 박스 사이즈 및 가격과 택배요금을 알려 드린 바 있는데요 내용이 길어 관련 포스트로 대신합니다. 현재 포스트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고 있어 큰 차이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관련 글 -->국내/국제 택배 박스 사이즈별 가격과 택배 요금[바로가기]






우체국택배의 단점은 토요일 휴무로 인한 주말 배달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특히 금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금, 토, 일 3일 연속 미배달로 인한 배달 지연, 상품 변질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2015년 9월부터 토요일에도 정상 배달이 가능해 배달 지연으로 인한 불만이 다소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어플리케이션 이용방법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면서 우체국택배 역시 어플을 설치하면 택배 신청, 조회, 반품 신청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특히 택배 물품이 현재 어디쯤 오고 있는지 조히가 가능하고 국제 특급 우편물(EMS) 역시 국가별 콜센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요즘은 편의점 택배가 보편화되어 우체국 택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택배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택배 물품 파손이나 분실 등에 대한 불만이 높은데요 정상적인 변상이 이뤄지는 사회가 되었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