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마토, 토망고 재배 방법 스테비아 농법이란?

단맛이 일품인 단마토 또는 토망고로 불리는 토마토는 껍질에 혀만 갖다 대도 얼마나 단지 알 수 있는 품종이다. 바로 스테비아라는 남미에서 생산되는 허브식물을 이용한 농법으로 재배했기 때문이다. 스테비아는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남이에서 자라는 국화과 다년초로 학명은 'Stevia rebaudiana Bertoni'다. 스테비아 잎에는 설탕의 200~300배에 달하는 감미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단맛이 강한 반면 칼로리는 설탕의 90분의 1로 낮아 다이어트나 당뇨병에 좋아 약용, 한약조제, 차, 간장, 고추장 등에 천연 감미료로 사용된다.

 

 

 

 

국내에서는 2004년부터 친환경 스테비아 농법이 상표로 등록되었고 민간 업체에서 스테비아를 이용한 미생물, 입상 비료 등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농법 또한 보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스테비아 비료는 과일류, 채소류, 곡식류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단마토나 토망고 또한 이러한 농법으로 재배된 결과물의 하나로 짐작이 가능하다.

 

 

 

 

단마토(토망고) 재배방법

 

단마토나 토망고를 정확하게 어떤 방법으로 재배했는지 밝힌 곳은 없는 실정이다. 다만 한국스테비아(주)에서 제시하는 토마토 재배농법을 참고하면 다음과 같으며, 한국스테비아(주)에서 생산 공급하는 비료를 이용한 스테비아 농법을 참고했음을 밝혀둔다.

 

 

 

 

한국스테비아(주)에서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 가능한 과일, 채소, 곡식류에 적용 가능한 농법을 자신들이 보급하고 있는 다양한 비료를 적용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텃밭용 비료도 별도로 보급하고 있어 누구나 스테비아 농법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스테비아(주)는 스테비아 농법을 위한 비료 외에 식품용으로 스테비아 차, 농축액, 천연감미료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참좋은 스테비아'와 'KG 케미칼' 등에서도 다양한 스테비아 비료를 생산 보급하고 있으며, 원예용, 조경용, 농사용 등 다양한 용도의 스테비아 비료 구입이 가능하다.

 

※ 진짜 단 단마토, 토망고 정말 달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