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결제은행 바꾸는(등록) 방법과 은행 수수료
- 여행과 생활
- 2020. 3. 10. 10:31
애드센스는 매달 100$ 이상일 경우에만 지급하는 규정이 있다. 광고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선 결제은행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기본이다. 반면 결제은행에서 달러를 원화로 환산해서 내 계좌로 입금시킬 경우 건당 5,000원~10,000원의 수수료를 뺀 금액만 송금한다. 때문에 매월 애드센스 수익이 100$를 넘는 수준이라면 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율이 아깝게 생각되는 것이 당연하다. 이런 경우에는 매달 지급받는 것보다는 모아서 필요시 한 번에 지급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때는 매달 수백만원의 광고수익이 발생했었다. 블로그 대란이 발생하기 전에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다시 초심자의 심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매달 지급받던 방법을 외환통장에 달러로 입금시킨 후 필요시 목돈으로 지급받는 방법이 필요해 애드센스 지급정보에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외화통장을 추가했다. 달러로 모은 후 시세를 봐서 환전하면 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한 후 왼쪽 카테고리에서 ① '지급'을 선택한 후 ② '결제수단관리'를 누른다.
기존에 지급받던 은행계좌정보가 나타나고 오른쪽에 '결제 수단추가'라는 문구가 보이면 클릭한다. 기존 은행 계좌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해 새로운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불필요한 계좌정보는 삭제하면 되기 때문이다.
결제수단 추가를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체크한 후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금주의 세부 정보 입력란이 나타난다. 주의할 것은 영어로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영어 입력은 자신의 주거래은행 또는 바꾸려는 은행명과 SWIFT 코드를 검색한 후 그대로 복사해서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swift code는 해외송금을 위해 만든 국제적인 코드로 영문과 숫자 8자리 또는 11자리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검색란에 자신이 원하는 은행명과 swift code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한 번에 필요한 정보를 다 얻을 수 있다.
계좌번호 입렦까지 마쳤다면 아래 '저장'을 누르면 애드센스 은행과 계좌정보 등록이 모두 끝난다. 시중은행 가운데 SC 제일은행은 300$ 미만까지 환전 송금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한다. 하지만 그 이상 금액은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건당 1만 원의 수수료를 제한다. 애드센스는 꾸준히 관리하면 300$은 어렵지 않게 넘어선다. 따라서 구태여 외국계 은행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위 방법은 PC를 이용한 방법이지만 모바일로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