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마트폰 PC(컴퓨터)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신형인 갤럭시S5로 교체하면서 윈도우 프로그램도 윈도우7에서 윈도우8.1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삼성 통합usb 드라이버 삼성 기스(Kies)를 다시 다운받아 설치하고 스마트폰과도 동기화 시켜야 할 일이 발생했네요. 우리나라 휴대폰 사용자의 절반(?)이 삼성이라는 말이 있듯이 많은 분들이 삼성 키스를 사용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이번 기회에 삼성 키스 최신버전 설치와 삼성스마트폰과 PC 연결하는 방법 함께 알아봅니다.



삼성키스(kies) 다운 및 설치방법


삼성은 삼성코리아에서 모든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하나의 아이디만 있으면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회원가입은 되어 있든지 아니면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홈페이지 고객지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휴대폰 지원센터에서 'Kies'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클릭합니다.





키스는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휴대폰 종류에 따라 키스(Kies)와 키스3(Kies3)로 구분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S5는 키스3를 다운받아야 하겠죠. Kies3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내 컴퓨터에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후 작업줄 위에 생성된 파일을 클릭하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부터 시작해 설치가 진행됩니다.





가만 두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설치가 끝나면 설치완료 팝업창이 뜨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컴퓨터(pc)와 연결하기


설치가 끝나면 키스 화면이 작동되면서 휴대폰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휴대폰 잠금상태를 해지한 상태로 USB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휴대폰과 컴퓨터 연결이 성공하면 휴대폰 기본정보가 나타나고 그 옆에 나타나는 동기화와 백업/복원 창을 클릭해서 동기화시키거나 백업을 시킵니다.





동기화과 백업작업이 끝나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이나 사진,동영상 가운데 저장이 필요한 것들을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둔 사진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로 전송을 시켰습니다.





사진, 음악, 동영상을 컴퓨터로 전송하는 방법은 왼쪽 메뉴의 윗부분은 스마트폰 내용물을..... 아래 PC보관함을 보내는 작업으로 해당 음악이나 사진 등을 클릭한 다음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PC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삼성키스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방법과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진행에 있어 큰 어려움이 없어 누구나 쉽게 다운과 설치 그리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