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크립트 중지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스크립트 중지 오류 간편 해결 방법



스크립트란 컴퓨터 사용에 있어 자주 사용하는 용어로 컴퓨터 프로세스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번역되거나 수행되는 프로그램이나 명령어의 나열을 의미한다. 이들 스크립트가 있기에 컴퓨터를 통해 보다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들수 있다.


스크립트 오류란 이들 프로그램이나 명령어를 가져오는데 시간이 걸려 컴푸터 화면상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없게 되는데 티스토리 같은 경우 인터넷 익스프롤러 11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를 말한다.





스크립트 중지 오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씩 경험하게 되는 오류다.

스크립트 중지 오류가 발생하면 스크립트를 읽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다른 작업을 할수가 없게 된다. 때문에 해당페이지에서 마우스가 먹통이 되면서 다른 작업 자체가 불가능하게 된다





실제 구글에서 '스크립트 중지 오류'라는 문구로 검색을 하면 대부분 '익스프롤러 11'과 관련된 문제임을 알 수 있다. 해결 방법은 인터넷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하거나 소스를 수정하는 방법 등 다양한 솔루션이 제시되고 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이들 제시방법으로 해결 되기도 하지만 대다수 블로그는 재발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경험자들의 조언에 따르면 인터넷 익스프롤러 11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직접 확인은 안해봄) 즉, 근본적인 스크립트 중지 오류를 개선하기 위해선 익스프롤러 11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문제 해결이 가능하지만 보다 정확한 방법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이다.




만일 제 블로그에 인터넷 익스프롤러 11로 접속한 후 스크립트 중지 오류가 뜬다면 망설이지 말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이용하시기 바란다. 크롬 브라우저는 빠르고 간편해 2018년 12월 1일 실시간 시점으로 전세계 브라우저 시장의 61.75%를 점유하고 있어 그 인기도를 실감할 수 있다.




※ 실시간 브라우저 점유율 보러가기 -->http://gs.statcounter.com/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국내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현재 35%에 머물고 있다. 반면 크롬은 54%대를 유지하고 있어 이미 국내에서도 익스프롤러의 시대는 저물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