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터카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약 7년 전 4박 5일로 제주도에 갔을 때 24시간 기준 1만원 정도를 지불하고 렌터카를 빌린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시간이 지나 제주도 정착을 목표로 체류하고 있는 동안 가족이 제주도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렌터카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제주도에는 크고작은 렌터카 업체가 100곳 이상 영업을 하고 있어 조금만 수고를 하면 렌터카 가격은 물론 좋은 차를 빌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터카 사고시 자칫 거액을 부담해야 하는 등 제주도 렌터카 이용시 주의가 필요한데요 제주도 렌터카 예약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제주도 렌터카 예약 방법


① 예약 취소시 환불 규정

②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 여부

③ 차량 손해 면책제도 확인 - 완전면책 보장 범위와 자기부담금

④ 차량 관리 상태

⑤ 랜트 비용(가격)

⑥ 렌터카 배차 및 반납 장소 및 시간

⑦ 직원 친절도

⑧ 긴급 서비스 비용(일반 자동차보다 비싼 경우가 많음)


제주 여행에 필요한 렌터카는 대부분 예약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예약 취소시 24시간 이전에는 전액을, 24시간 내에 취소시엔 90%를 돌려주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식 등록업체의 경우 종합보험 가입은 기본이지만.... 자차 보험은 선택사항으로 대형업체를 제외하면 정상적인 자차보험이 아닌 '자차 면책제도'를 권유하고 있으며 '일부면책'과 '완전면책'으로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면책이 저렴한 반면 자기부담금이 정해져 있어 사고시 자기부담금 내 발생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하며, 완전면책 역시 한도금액이 정해져 있어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고객의 몫입니다. 여기에 사고로 인한 휴차 보상금은 날짜수에 렌트 비용을 곱해서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사고시 뭉칫돈을 물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대형업체를 이용하고 소비자가 보험사에 직접 렌트카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어 렌터카 업체에 자차보험을 자신이 들수 있는지 확인한 후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도 고려의 대상이 됩니다. 소비자가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렌터카 업체에서 드는 비용에 비해 훨씬 저렴하고 믿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인수시 주의사항


① 자동차 내/외 상태 확인 -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이상 여부 확인

② 기름 잔유량 확인(사진으로 찍어 둘 것)

③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최신버젼) 체크

④ 블랙박스 유무 확인(작동 여부 등 확인)

⑤ 타이어 마모상태 확인(사진)

⑥ 문짝, 범퍼(하단부까지), 휠 상태 확인(흠집이 있을 경우 사진)

⑦ 가급적이면 렌터카 직원과의 대화내용 녹음

⑧ 장기여행시 단기 렌트와 장기 렌트 가격 비교해 볼 것(장기여행이 저렴)

⑨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사항 확인 할 것

⑩ 직원 전화번호 받아 둘 것(비상 연락시 필요)


제주도는 연중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렌터카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어 렌트 비용이 저렴한 대신 다른 곳에서 수익을 도모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사고시 휴차와 수리비에서 큰 돈을 챙기는 경우가 적지않아 가급적이면 메이저급 렌터카 업체를 이용하고 각 렌터카 업체에 대한 이용후기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렌트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무엇보다 방어운전을 통한 안전운전이 필요하며, 렌트카 인수시에 렌터카 교통사고 취약지와 유의사항이 적힌 <즐거운 여행, 안전운전 실천부터>라는 홍보물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