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입력기(MS 언어팩 설치방법)

전세계에는 다양한 국가가 존재하고 각 나라마다 사용하는 언어가 달라 사용하는 컴퓨터는 나라별로 서로 다른 언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한글과 영어 그리고 한자 변환기능만 있기 때문에 다른 국가의 언어로 입력하기 위해선 언어입력기를 설치해야 하죠. 일본어 입력을 위해선 일본어 언어입력기를, 중국어 입력을 위해선 중국어 입력기를 설치해야 중국어로 표현이 가능한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언어팩 설치만으로 간단하게 일본어 입력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윈도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언어입력기가 있어 각국별 언어 입력이 가능합니다. 언어입력기 설정방법은... '제어판-->입력방법 변경'을 클릭한 후 언어추가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국가의 언어를 추가해줍니다.





여기서는 일본어 입력기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기본적으로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입력기가 설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어를 추가하기 위해선 본토에서 사용하는 간체와 홍콩이나 대만에서 사용하는 번체가 있다는 점 참고로 알아두세요.





추가하고자 하는 언어인 '일본어'를 선택한 다음 '추가'를 클릭한 다음 '옵션'을 클릭해서 MS사의 언어팩을 설치해야 합니다.





일본어 옵션을 클릭하면 일본어 언어 팩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일본어 입력이 가능합니다.





일본어 언어팩 다운과 설치가 끝나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일본어가 표시되면서 일본어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전환은 Window키+스페이스바를 동시에 눌러 한글이나 영어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예로 일본어로 입력하고자 할 때는 일본어로 전환한 다음  자판을 누르면 すのとのいの 와 같이 일본어 자판으로 변경되어 일본어 입력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어 자판배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