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한글판 세계지도 보기

구글의 위력은 경험할수록 대단함을 느낍니다. 구글어스는 전세계를 한눈에 볼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을 비롯해 각 기관이나 단체 , 기업등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주소만 입력하면 전세계 어느지역이든 볼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 가기 전 구글어스를 이용하면 전세계 유명관광지의 항공 촬영된 장면과 스트리트뷰 모습을 미리 여행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초기에 비해 더 섬세하고 부드러워져 이용에 큰 불편함이 없고 구글어스 한글판 세계지도 보기가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에서 '구글어스 한글판'을 검색하면 구글어스 한글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현재 구글어스는 버젼 7로 3D로 대도시 등을 날면서 여행이 가능하며, 수중이미지 등 세계 곳곳을 돌아볼 수 있으며, 나사 이미지 공유, 고해상도 파노라마 기능까지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다운과 설치가 끝나면 별도의 창으로 구글어스 탐색 도우미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스트리트뷰로 탐색하는 법. 장소검색하는 법, 둘러보기, 과거이미지 보기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설치 후 첫하면)



구글어스를 설치하면 왼쪽사이드에는다양한 관광지나 임시 장소 등을 검색하고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관광지 둘러보기에서 에펠탑을 선택하면 오른쪽 세계지도에서 도착지를 선택하며 검색창에 에펠탑이 자동입력되며 '검색'을 클릭하면 파리 에펠탑과 그 주변을 항공뷰나 스트리트뷰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 에펠탑은 항공뷰로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트리트뷰로 바꾸고 싶으면 구글어스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오른쪽에 화면에 둘러보기, 방향전환, 사람 모양의 스트리트뷰가 나타나며 사람 모양을 마우스로 찍어서 가고 싶은 도로상에 놓게 되면 스트리트뷰 화면으로 바뀝니다.





에펠탑 앞에 사람모양을 놓게 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에펠탑을 도로상에서 보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는 사용하면 할수록 그 가치를 인정하게 되는데요 특히 앉아서 전세계지도를 한글판으로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과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