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8.1 기본폰트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에는 기본폰트가 깔려 있으며 사용자가 폰트와 크기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컴퓨터 구입시 적용된 폰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모바일에서도 가독성이 뛰어난 폰트가 요구됨에 따라 좋은 폰트가 있다면 다운 받은 후 내컴퓨터 기본폰트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윈도우7/8.1 기본폰트 변경방법을 알아봅니다.



▶ 윈도우7/8.1 기본폰트 변경하는 경로 : 바탕화면 우클릭-->개인설정-->창색-->고급모양설정-->하단에서 폰트 변경-->확인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 아무곳에나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한 다음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설정에는 바탕화면 변경이나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등 바탕화면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으며 이를 사용자 마음에 들게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이 중에는 기본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창 색'을 클릭하면 작업줄 색상 변경과 더불어 기본폰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창 색'을 클릭하면 창테두리와 작업줄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투명도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고급 모양 설정을 클릭합니다.





'창 색 및 모양'에는 다양한 항목을 변경하거나 설정할 수 있으며 항목 아래에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폰트모양이 나타나 있습니다. 이러한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작은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폰트를 선택한 후 적용하거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항목의 작은 화살표는 눌러 빨간네모상자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그 아래 글꼴에 현재 적용되고 있는 폰트가 활성화 됩니다.역시 작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현재 내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폰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네이버에서 배포하고 있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나눔글꼴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어 작은 화면에서 가독성이 뛰어나며 데스크탑에서도 가독성이 뛰어나고 필체가 미려해 많은 사람들이 다운받아 설치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나눔글꼴 다운 받기-->https://hangeul.naver.com/sign.nh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