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그림판 사진붙이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나란히 사진을 배치하거나 상하좌우로 사진을 이어서 붙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해당 양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문제는 복잡하고 정신 사나운 html이 생성되며.... 이러한 복잡한 html은 자칫 검색봇의 판단에 어려움을 줌으로써 쉽게 내 글을 가져가지 못해 누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진 붙이기는 그림판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사진붙이기가 가능하고, 블로그에 부담없이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그림판을 열고 붙일 사진을 불러옵니다.





여기서 주의할 내용은 붙일 사진의 가로폭이나 세로폭을 어느정도 크기로 할 것인지 미리 결정한 후 불러온 사진의 크기를 줄여줘야 합니다. 사진을 줄이는 방법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을 그림판에 불러오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열기-->해당 사진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진을 원하는 사이즈로 줄인 후 복사를 해야 하는데요....선택-->모두 선택을 해주면 그림 테두리에 점선이 생성되면 마우스 우클릭 후 복사를 해줍니다.





붙일 사진은 준비가 되었고 다시 새로열기를 해서 함께 붙일사진을 불러옵니다.

여기서 이미지 크기가 달라 고민할 수 있는데요 당황하지 말고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동그라미를 클릭해서 처음 이미지 크기를 정한 사이즈만큼 줄여줍니다. 저는 픽셀로 줄였고 가로폭을 304픽셀로 했기에 동일한 사이즈로 줄여줍니다.





크기를 조절한 사진이 그림판에 준비되면 사진 모서리나 가로 세로 변에 나타나있는 작은 네모칸을 왼쪽마우스를 댄 후 크기 조절이 가능한데요.... 가로폭이 304픽셀의 두배이상 크기로 넓혀줍니다. 필셀 크기를 그림판 작업줄에 나타나기 때문에 보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늘린 공간에 복사해둔 사진을 붙여넣으면 됩니다. 오른쪽마우스를 대고 붙여넣기를 하면 복사한 그림을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했는데 갑자기 앞그림이 안보인다고 당황할 필요없이 붙여넣기 한 그림을 마우스로 움직이면 이동이 되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배치해주면 그림 붙이기가 완료됩니다. 완성된 사진은 저장한 뒤 필요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완성된 사진은 원래의 사진폴더속에 있습니다.



(완성된 사진)



위 그림은 순서가 바뀐 상태인데요....순서가 중요한 붙이기라면 나중에 오는 사진을 복사해 뒀다 붙이기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들은 미이지 최적화 작업을 거친 이미지로 해상도가 떨어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