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글래스 스펙 공개

구글글래스 스펙 공개

구글 글래스는 위 이미지의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UI 를 이용하여 음성명령, 동영상녹화와 전송, 메일작성, 메일 전송, 사진촬영과 전송 등을 손이나 다른 동작없이 음성인식기능 하나만으로 명령이 가능하게 만든 차세대 스마트폰인 웨어러블 모바일 디바이스로 올해말이나 2014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구글에서는 구글 글래스의 하드웨어 스펙을 공개함과 아울러 앱 개발자들을 위해 API까지 공개하고 있어 조만간 다양한 앱까지 등장할 것 같다. 앱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구글개발자웹사이트를 방문해 개발자 정책 등을 미리 봐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구글 글래스는 5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72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배터리 수명은 하루동안 지속되며 충전은 USB를 이용하여 할수 있다.


구글 안경에 달린 작은 화면은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게 되는데 2.4m거리에서 25인치 크기의 HD디스플레이를 보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한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며 16GB의 내장메모리를 갖췄다고 한다.

구글 글래스는 자체적으로 인터넷에 연결하기도 하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과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구글 글래스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기기와 연동되지만 구글 글래스와 연동되기 위해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 0. 3) 이상이 탑재되어 있어야 한다고 한다.


IT분야를 잘 모르지만 이 정도로도 대단한 변화가 기대되는 것이 사실이다.

다만 미국에서는 운전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운전자에게는 구글 글래스 사용을 금할 것이라는 보도가 된 적이 있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두고 볼 일이다. 





한편 애플은 아이워치로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를 구축중이다. 하지만 일체 비밀속에 진행중이다보니 신비주의 마케팅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으며 세간에 떠도는 모델들도 개인이 추측하여 만든 것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