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제품 A/S 맡기는 방법과 전국 A/S 센터 한 눈에 보기
- 여행과 생활
- 2017. 1. 16. 11:29
평소 사진 찍기가 취미로 캐논 디지털 카메라 D60을 베낭에 넣고 겨울 한라산을 찾았다.
정상까지 오르는 동안은 시간에 쫓기는 기분이 들어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었고 정상에서 하산길에는 오르면서 봐둔 풍경을 디카로 찍을 생각을 했던 것이다. 하지만 정상에 올라 디카를 작동시켰는데 전원 자체가 들어오질 않는 것이다. 캐논 A/S 센터 제주지사를 알아보다 전국 캐논 A/S센터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 정리(?)를 해 본다.
캐논 D60은 보급형 디지털카메라로 스마트폰이 보급 되던 당시에 판매가 되었던 기종이다.
D60은 바디 자체가 가벼워 초급자나 중급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여행에도 적합한 사이즈와 무게에 화질도 좋아서 애용하는 카메라다
캐논 A/S센터에 제품을 맡기는 방법으로는 직접 A/S센터를 찾는 방법 외에 3가지 방법이 있다.
① 택배회사에 방문해 지접 제품을 발송하는 방법
② 지정된 택배사를 통해 제품을 발송하고 받는 방법
③ 빠른 수리 서비스-압구정 캐논 서포트센터에 미리 방문 예약 후 방문해서 수리하는 경우(수도권)
수도권에 있는 경우 방문전에 예약을 하면 빠른 수리가 가능하지만 지방 특히 제주도 같은 지역에서는 A/S센터나 서비스 지정점이 존재하지 않아 카메라에 문제가 생길 경우 육지로 택배를 이용해서 의뢰하는 방법 밖에 없는 실정이다.
<캐논 수도권 A/S 센터>
① 압구정센터 : (06018)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29 캐논플렉스 2층 1588-8133
② 시청센터 : (04520) 서울시 중구 무료고 15 남강건설회관빌딩 남강타워 6층 1588-8133
③ 강남센터 : (06123)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58 남영빌딩 02-3454-0394
④ 남대문 우주 지정점 : (04528)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2 영화빌딩 505호 02-777-6277
⑤ 대한 서비스 지정점 : (03134)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60-2 대정빌딩 3층 02-745-6233
⑥ 충무로 서비스 지정점 : (04555) 서울시 중구 수표로 6길 23 3층 캐논 서비스 02-2277-5709
⑦ 용산 서비스 지정점 : (04372)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 A-1호
<캐논 인천/경기 A/S 센터>
① 인천 서비스 지정점 : (22136) 인천시 남구 주안로 86 주안 메디컬센터 801호 032-873-8866
② 안양 서비스 지정점 : (13954)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90 4층 031-443-2123
③ 분당 서비스 지정점 : (1355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3-3 젤존타워Ⅱ 1707호 031-701-7499
④ 수원 서비스 지정점 : (16455)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899 세진브론즈빌 209호 031-257-1135
⑤ 일산 서비스 지정점 : (10414)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94 금강프라자 401호 031-902-1588
<캐논 기타지역 A/S 센터>
① 대전/충청 지역 : 대전 서비스 지정점 (34922) 대전 광역시 중구 중앙로 168-1 1층 042-254-1110
② 광주/전라 지역 : 광주 서비스 지정점 (61475) 광주시 동구 금남로 241-5 062-232-3360
③ 대구 지역 : 대구 서비스 지정점 (41910) 대구시 중구 동성로 86 2층 054-4268430
④ 울산 지역 : 울산 서비스 지정점 (44669) 울산시 남구 중앙로 297-1 미덕빌딩 4층 052-276-3391
⑤ 부산/경상 지역 : 부산 A/S 센터 (47291)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 10번길 28 오기빌딩 4층 1588-8133
캐논 전국 A/S센터를 확인해 보면 서울과 부산 3곳만 직영 A/S센터이며 나머지는 서비스 지정점으로 직영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서울과 경기 지역을 제외한 지방은 서비스 지정점 조차 없거나( 강원도 지역) 많지 않아 사용하던 캐논 제품 A/S를 받기 위해선 별도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거나 택배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다.
전세계 카메라 시장과 오피스 사업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졌음에도 정작 A/S센터에 투자해 소비자의 불만해소에는 관심이 떨어지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우리나라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일본 브랜드(특히 캐논)이 독식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대고객 서비스가 더욱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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