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넷으로 싼 주유소 찾기와 유가 정보 알아보기

유가가 이전보다는 많이 내렸지만 여전히 자동차 유지비의 주요 비용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인터넷 이용이 원활해지면서 휴대폰 주유소 어플(앱)만 있으면 자신이 있는 현재 위치나, 지역, 고속도로 등에서 주유소 이용시 유가와 LPG 가격 비교가 가능해 보다 저렴하게 주유가 가능합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만든 오피넷은 주변에 있는 주유소 가격비교는 물론 오늘의 유가 정보와 유가 예보도 알 수 있고 자신이 이용하는 주유소의 불법 여부도 검색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자동차 필수 어플인데요 오피넷 이용방법을 알아봅니다.





오피넷은 운전자에게 이미 잘 알려진 주유소 가격비교 어플로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피넷을 검색하면 다운이 가능하며 위치기반으로 자신의 위치를 추적하여 주유소 검색과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운전중 기름이나 LP가스 충전이 필요하다면 내 주변 주유소를 터치한 후 거리별(ㅣ㎞, 3㎞, 5㎞, 10㎞)로 주유소 검색과 가격비교가 가능하며 고급휘발유, 휘발유, 경유, LPG판매시 LPG가격까지 비교 가능합니다. 해당 주유소 위치를 모른다면 주유소 명칭을 터치하면 지도를 볼 수 있고 가격 옆의 '>' 표시를 터치하면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원거리 운전을 할 경우에는 미리 유가통계를 확인하면 각 지역별로 유가 비교가 가능한데요 평균가격보다 비싼 지역은 빨간색으로,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곳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안에는 차액이 표시되어 어느 지역에서 주유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주변 지역에 도착해서는 내 주변 주유소를 검색하면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한다면 출발 전에 자동차에 남아있는 유류 양을 계산하고, 고속도로 주유소 가격비교를 해 두면 보다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가 가능하겠죠.





오늘 유가와 최근 유가 동향을 알고 싶다면 오늘의 유가를 클릭하면 최근 1주 사이의 유가 변동을 알 수 있으며, 국내유가와 국제유가 역시 편리하게 알 수 있어 향후 유가 변동 추이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유가 예보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에 대해서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를 선택한 후 검색하면 SK, GS,S-Oil, 현대 오일뱅크 등 각 정유사별로 가격비교 역시 가능해 어느 지역이 기름 가격이 얼마나 저렴할지 비교할 수 있어 여행이나 출장시 참고하면 조금이라도 기름값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피넷은 주유소 이름을 입력하여 불법주유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편리하지만 자신이 여행하는 경로별 안내는 DB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지 검색이 되지 않아 다소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는 네이버 검색란에 '주유소 정보'를 입력하면 위 이미지처럼 지역별,도로별, 정유사별, 알뜰 주유소 검색과 가격비교가 가능해 편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