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부생활 법칙

행복한 부부생활법칙

산울림의 법칙, 실과 바늘의 법칙, 수영의 법칙, 타이어의 법칙, 김치의 법칙, 고객의 법칙.....

너무 잘 알려진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법칙이다.


메아리는 내가 소리친대로 돌려준다. 마찬가지로 상대를 존중하고 대접할 때 나 역시 상대로부터 존중받고 대접받을 수 있음을 산울림에 비교하여 들려주는 교훈이다.


바늘질을 하기 위해 필요한 실과 바늘은 너무 빨리 가려고 서두르면 실이 끊어지고, 너무 느려도 실이 엉켜버린다.

적절한 속도에 맞춰 바느질을 할 때 실과 바늘은 제 역할을 충실하게 해낸다.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지만 미리 결혼생활을 해보고 결혼할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수영 역시 물속에서 깨우쳐가면서 수영이 늘듯이 결혼생활 역시 하루 하루가 배움의 연속이며 실제 현실이기 때문에 매순간이 중요한 순간이다.


부부가 다투는 이유 가운데 가장 크게 차지하는 것은 자존심이다. 자동차가 모래구덩이에 빠지면 타이어의 바람을 빼고 빠져 나오듯이 부부갈등에서 헤쳐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존심과 고집이라는 바람을 빼는 것이다.


배우나 무우가 김치가 되기 위해서는 다섯번을 죽어야 한다. 뽑히면서 죽고, 잘리면서 죽고, 저리면서 죽고, 양념에 버무려지면서 죽고 마지막으로 씹히면서 죽어야 제대로 된 김치맛을 낸다. 부부란 이처럼 죽으면서 배워나간다.


마지막으로 배우자를 고객으로 생각하고 대한다면 결코 화를 낼 일도 없고, 짜증이나 역증을 낼 일도 없다. 또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빨리 파악하고 대처해야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 마찬가지로 부부간에도 고객을 대하듯 한다면 행복한 부부생활을 해 나갈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