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vs 자동차 구입, 어떤 것이 유리할까?

현대인에게 필수품인 자동차는 최근 구매보다는 장기렌트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자동차 취득시 재산세 증가로 인한 건강보험료 인상 등의 비용 발생을 막을 수 있고, 매달 지출하는 렌터카 비용은 손비 처리가 가능해 소득세 절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렌터카는 LPG 사용 차량을 선택할 수 있어 자동차 유지비 절감이 가능해 신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장기 렌터카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장기렌트카 장점


1. 시간 및 초기 비용 절감 효과

자동차 구입에 필요한 초기 비용(선수금, 자동차 등록세, 보험료 등)을 아낄 수 있고 이로 인한 재산세 증가를 막아 건강보험 등 다양한 세금 절약 효과가 있다.


2.비용 절감 효과

렌터카에 주어지는 각 종 세제 혜택과 대량 구매를 통한 가격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자동차 구입에 비해 10~20% 저렴한 비용으로 신차 또는 중고차를 장기 렌트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렌털 비용은 손실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해 소득세 절세 효과가 있다.


3. 재무 구조(신용 등급) 개선 효과

자동차 구입 시 발생하는 할부 구매나 금융 리스는 기업의 경우엔 부채로, 개인의 경우엔 대출로 잡혀 재무 구조나 개인 신용에 영향을 미치지만 장기렌트카 이용 시엔 월대여료를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어 기업의 재무 구조나 개인 신용 등급과 상관이 없다.


4.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

일반인은 LPG 차량 구입이 불가능해 자동차 유지비가 많이 소요되지만 장기 렌트카는 LPG 차량 이용이 가능해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전담 카메니저를 통해 항상 최적의 자동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안전 운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5. 사고관리 서비스

사고시 보험처리는 물론 긴급대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복잡한 보험처리 문제로부터 해방될 수 있으며 긴급 차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6. 다양한 자동차 선택 가능

렌트기간 또는 기간 만료 시 다른 자동차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자동차 구입 VS 장기렌트 비교


신차 구입 발생 비용

1. 초기 비용 : 자동차 등록비+자동차 보험료

2. 유지 비용 : 월납부금+자동차세+자동차 보험료+건강보험 인상


장기 렌터 발생 비용

1. 초기 비용 : 보증금(자동차 비용의 20~30%, 개인 신용상태에 따라 다름)

2. 유지 비용 : 월납부금


<신차 구입과 장기렌트 간단 비교>



장기렌트카는 신용도에 따라 보증금이 결정되며 신용이 좋은 사람이라면 보증금없이 렌트가 가능하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지불하는 보증금은 신용도에 따라 10~40% 정도가 필요하지만 최근 장기렌터카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캐피탈사를 비롯한 국내외 여신전문금융업체들이 뛰어들고 있어 향후 소비자에게 더욱 유리한 시장이 열릴 가능성이 크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