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모바일과 ICT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애플페이, 알리페이 등 핀테크업계의 치열한 경쟁을 비롯해 교통업계 역시 스마트폰 어플(앱)을 활용한 카카오택시와 우버택시가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우버택시는 불법영업이라는 이유로 국내시장에서는 두각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반면 카카오택시는 빠른 속도로 택시기사와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을 살펴봅니다.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카카오택시는 '빠르고 편안하게 전국 어디서나 믿고 탈 수 있는 택시'라는 슬로건을 걸고 현재 운영중에 있으며 택시기사와 이용자들이 카카오택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어플(앱)을 매개로 이용자와 택시를 연결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택시기사용 어플과 이용자용 어플 중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이 첫번째로 할 일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이라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 어플을 검색한 후 자신이 해당하는 어플을 선택해서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앱을 다운받았다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을 출발지로 인식하게 되고, 가고자 하는 곳을 목적지로 검색해서 '호출하기'를 터치합니다.





호출하기를 터치, 카카오택시 기사를 호출하면 가까운 곳에 있는 택시기사에게 전달이 되고 배차가 이루어집니다. 이때 배차된 택시의 위치와 기사분에 대한 정보와 차종 및 차번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차된 택시기사님과 간단한 문자메시지 교환이 가능해 만약 늦거나 위치를 못찾을 경우나 주의점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택시에 탑승하게 되면 탑승 정보가 나타나고 안심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이나 어린이를 혼자 태우게 되면 이러한 안심메시지가 많은 도움이 되겠죠.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는 택시기사분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아직 정착이 되지 않아 콜비를 받는 택시기사로 인해 불만이 많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인데요 앞으로 카카오택시는 이러한 문제를 비롯해 택시기사들의 서비스 개선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