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플레인(PLANE) 모바일 블로그 사용하기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라는 키워드가 궁금해서 클릭했더니 다음카카오에서 모바일에 최적화 된 모바일 블로그인 플레인(PLANE)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내용이다. 블로그라면 대부분 pc에서 작성하고 모바일에서 볼 수 있지만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은 모바일에서 바로 작성하도록 단순하면서도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다만 아직 베타 서비스인만큼 여러가지 불편한 점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블로그를 시작한다는 점이 신선하고 시대에 맞는 행보인 것 같은 느낌이다.





다음카카오 플레인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우선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하며 아이폰 역시 빠른 시간내에 어플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다음카카오 플레인앱을 다운 받으면 스마트폰 화면에 해당 어플이 설치되며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계정이나 이메일을 입력한 후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동의가 끝난 후에는 자신의 닉네임과 플레인 블로그 주소를 만들어야 하는데 지금은 초기라 좋은 닉네임과 주소를 선점할 수 있다.





현재 만들어진 플레인 블로그들입니다. 플레인은 헤쉬테그(#)를 키워드 앞에 넣으면 공통사를 가진 글들을 공유 또는 즐겨찾기 할 수 있으며 블로그의 태그 대신 헤쉬태그(#)를 이용해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글쓰기에서는 간편한 툴과 자유로운 형식으로 글쓰기가 가능하며, 글 속에는 최대 30장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을 수 있으며 링크는 물론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삽입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플레인 블로그에 첫 글을 간략하게 작성한 후 이미지를 넣어봤는데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을 때는 삽입할 사진이나 이미지를 선택한 후 나중에 작성완료를 누르면 된다. 이처럼 자신이 올리고 싶은 이미지를 비롯해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어 PC상의 블로그만큼이나 편리하지만 모바일의 작은 화면과 작은 키보드가 지닌 한계는 영원한 숙제가 될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