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얼마전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한 후 시간이 없어 은행과 보험회사에 주소 변경신청을 하지 못했습니다. 요즘은 도로명주소가 도입되면서 편리하고 쉽게 주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사 후 우체국에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전 주소로 가는 우편물을 다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한데요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을 살펴봅니다. 최근 한전에서는 전신주에 도로명주소로 손쉽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어 앞으로 정확한 위치찾기가 더욱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편-->부가우편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부가우편서비스에는 현금배달, 내용증명, 민원우편, 주소이전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가운데 '주소이전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주소이전 서비스 이용절차는 '주소이전신고 신청-->신청서 작성-->신청내역 확인' 순으로 이뤄집니다.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전송 개시일부터 3개월간 한번만 제공되는 등 유의사항을 잘 읽어본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주소이전신청 서비스는 인터넷 우체국 회원에 한해 제공되기 때문에 먼저 인터넷우체국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확인은 성명과 생년월일만으로 가능하며 비회원인 경우에는 간단한 절차로 회원가입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확인이 완료되면 새로 변경할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완료'를 누릅니다.





주소이전 신고서에 변경할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후 '신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이전 신청을 하겠냐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내역이 정확한지 확인한 후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그 아래로는 변경된 주소를 친구나 지인에게 그림엽서를 이용해서 전달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보험, 카드사 등 주요 금융기관 주소이전을 도와주는 서비스인 ktmoving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자신이 신청한 주소이전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요하다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신고 후 3개월 동안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주소이전으로 미처 받지 못한 우편물을 모두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