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2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오해(?)

어도비사의 포토샵은 다양한 효과와 도구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지만 그만큼 프로그램이 비싸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포토샵 최신버전은 클라우드 제품군(CC)으로 데스크탑과 모바일(iphon과 ipad 포함)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면 포토샵 초기 제품인 CS2는 개발된 지 오래 돼 정품인증 서브는 물론 제품 지원도 하지 않고 있지만 기존 CS2 구입 고객을 위한 관리차원에서 어도비사에서 정품 일련번호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CS2 다운로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문구- 합법적인 CS2 구입 고객만....)



때문에 CS2를 구입한 고객이 아니라면 어도비사의 포토샵 CS2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은 불법으로 저작권에 위배되는 행위입니다. 즉, 현재 어도비사의 포토샵 CS2는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일련번호를 공개하고 있지만 CS2를 구입한 고객이 아니라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문구가 명시되어 있음에도 이러한 사실이 무료 배포되는 것으로 잘못 알려져있는 실정입니다.



(한국어도비사의 CS2 라이센스계약권 설명서)



뱐면 위 이미지는 포토샵 CS2를 다운 받을때 나타나는 '한국어도비사의 라이센스계약 동의 내용'으로 '이 소프트웨어는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이 허락되는 것'이라는 문구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포토샵 CS2는 판매용이 아닌 '사용이 허락된 것'으로 다만 그 범위를 명시하지 않고 있을 뿐 우리글로 해석한다면 무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https://helpx.adobe.com/creative-suite/kb/cs2-product-downloads.html



(포토샵 CS2 다운로드 및 인증번호)



위 링크는 어도비사 포토샵 CS2 다운로드 페이지로 로그인없이 누구나 다운이 가능하며, 일련번호를 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한글패치까지 인터넷에서 나돌고 있어 조금만 수고하면 한글로 된 포토샵 CS2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CS2는 오래된 버전이라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이용하기엔 무리가 없으며(?) 개인이 비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허용 될지 모르지만 상업용이나 기업체에서 이용하기엔 저작권 문제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