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TV 보는 방법 간단 정리

원룸에 거주하고 있지만 매달 지출되는 월세가 만만치않아 궁리끝에 개인주택으로 이전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갖춰진 원룸에 비해 개인주택은 가전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TV를 제외한 세탁기와 냉장고를 구입하더라도 월세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V는 잘 보지도 않지만 가끔 본다 하더라도 컴퓨터를 이용하면 될 것 같아 구입하지 않았고 이번 기회에 인터넷(컴퓨터)으로 TV보는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1. 온에어방송 보는 방법


지상파 방송은 대부분 인터넷방송인 온에어방송을 송출하고 있어 회원가입 후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합니다. 온에어방송으로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한 방송은 KBS, MBC, SBS, EBS가 있으며 종편으로는 8시 뉴스로 잘 알려진 JTBC를 비롯해 채널A, MBN등이 있습니다.


① KBS 온에어 : http://k.kbs.co.kr/#?chid=11

② MBC 온에어 : http://www.imbc.com/

③ SBS 온엔어 : http://vod.sbs.co.kr/onair/onair_index.jsp

④ EBS 온에어 : http://www.ebs.co.kr/onair

⑤ JTBC 온에어 : http://jtbc.joins.com/onair/onair.aspx


이 가운데 KBS와 EBS 방송은 로그인없이 실시간 방송이나 방송 다시보기가 가능하지만 MBC와 SBS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며 종편방송은 일부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어 방송 내용에 따라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방송)



2. 실시간 TV보기


온프리TV로 실시간 방송보기

모든 방송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보는 방법은 온프리TV 프로그램은 다운 받으면 꼭 각 방송사에 접속하지 않아도 한 곳에서 여러 방송사의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합니다.


(온프리티비)



아프리카티비로 실시간/다시보기 방송보기

아프리카티비는 개인인터넷방송으로 유명한 인터넷방송으로 아프리카티비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실시간방송과 다시보기를 로그인없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게임이나 스포츠방송을 인터넷으로 감상하기에 좋은 곳으로 개인 VJ들의 방송을 보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3. 동영상으로 TV다시보기


동영상으로 TV다시보는 방법은 다양한 사이트가 있으며 이 가운데 합법적으로 여러가지 동영상을 토대로 TV방송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나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어 잘 가려서 봐야 합니다. 유명한 곳으로는 베이코리언즈, 디스알닷컴 등이 있으며 해외교포를 대상으로 방송하는 아이엠코리안닷컴 등이 있으나 동영상을 다운받아 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