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우체국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내용증명을 보내는 시점은 당사자간의 문제에 대해서 대화나 유화적인 방법으로 해결 되지 않을 때 소송을 준비하기 위해 보내는 전단계이거나 약속 이행을 독려하기 위해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누가 누구에게 어떤내용을 언제 어떤 경로로 전달하고 전달받았는지를 정확하게 문서상으로 남기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법적 강제력이나 효력은 없습니다. 때문에 내용증명은 특별하게 정해진 양식이 없고 보내고자 하는 내용에 맞춰 내용증명을 작성하면 되고 우체국이나 인터넷우체국을 통해서 발송이 가능합니다.





내용증명은 우체국에 가서 작성한 후 보내는 방법이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우체국 방문없이 보낼수도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우체국'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우편-->부가우편서비스'로 접속합니다





부가서비스는 현금배달, 내용증명, 주소이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내용증명을 클릭합니다.





내용증명을 클릭하면 내용증명을 보내는 과정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고 있으며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고 참고할 수 있으며 내용증명 수수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로그인 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다양한 내용증명 양식을 이용해서 내용증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양식모음.7z



로그인 후 내용증명을 작성하는 방법은 우편물 선택사항에서 필요한 사항을 선택한 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정확하게 입력한 후 내용증명 작성한 것을 첨부하여 보낼수 있습니다.





우편물 선택사항에서 배달증명이나 접수시각 증명은 수취인이 접수를 거부할 수도 있어 꼭 체크한 후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이 좋고, 반대로 내용증명을 받는 입장에서도 보내는 사람을 보고 어떤 내용인지 유추를 함으로써 접수를 할지를 결정해야 하며, 접수를 했다면 내용증명 내용에 따라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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