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가입방법 및 후기

최근 뜨거운 키워드는 역시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결제수단인 카카오페이일 것입니다. 이미 외국의 다국적기업에서 성공리에 정착시키고 있는 모바일결제 수단의 필요성에 의해 대부분의 카드사와 금융권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모바일결제를 이용하거나 준비중에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 LG CNS의 MPay와 제휴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결제수단인데요 카카오페이 가입방법과 가입후기를 몇자 적어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기반으로 비밀번호 한번 입력만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장 중요한 보안은 개인정보와 카드정보를 암호화하여 사용자 스마트폰가 LG CNS 데이터센터에 분리 보관함으로써 정보유출의 가능성을 차단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앱이 아니기때문에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서 카카오페이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를 터치, '가입하기'를 눌러 카카오페이의 간략한 설명을 보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가입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입력하는 이름은 휴대폰 명의와 동일해야 하며 주민번호까지 입력한 후 인증번호를 요청해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입력되더군요.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결제에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과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2회 입력하여 확인을 하게 되며 공지사항에 2014년 10월 7일 현재 사용가능한 카드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BC카드, 롯데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며 30만원 이상 결제시엔 올해말까지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결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비밀번호까지 입력한 후 자신만의 카드닉네임을 설정하면 등록이 완료되고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정상등록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 관리메뉴 진입을 위해서는 결제 비밀번를 입력해야 하며, 카카오페이 관리창에서는 공지사항, 카드관리(추가 등록 및 삭제), 결제 비밀번호 변경, 결제 내역조회가 가능하며 고객센터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을 보면 10월 7일부터 등록 가능한 카드사에 대한 정보와 가맹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지속적인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및 가맹점가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빠른 시간내에 안전하고 간편한 모바일결제 수단으로 자리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모바일 결제가 여러번의 과정을 거쳐 결제가 이루어지면서서 결제를 포기하거나 안전성때문에 모바일 결제를 꺼린 사람이 적지 않았다면 카카오페이는 가입시 최초 등록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기반으로 비밀번호를 1회만 입력하면 결제가 된다는 점은 정말 편리했습니다. 문제는 기존 은행앱 이용자들이 카카오페이에 대해서 어떤 결론을 내릴지 미지수인데요 뭔가 확실한 차별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