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경제를 살리려는 정부의 정책에 따라 부동산 시장에도 DTI(총부채상환비율)와 LTV(주택담보대출 인정비율) 등 부동산 금융 규제 완화 조치에 따라 서울과 대전을 제외한 수도권과 광역시의 아파트 시세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이처럼 아파트가격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관망세에 있던 실수요자들의 마음이 바빠지는데요 아무리 바빠도 아파트 시세보다 더 많은 가격을 지불할 수는 없겠죠. 때문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실거래가 사이트를 통해서 아파트 시세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에서도 국민은행 부동산 정보사이트를 통해 자사에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아파트 시세 조회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와 국민은행 부동산 정보사이트를 통해서 전국 각 지역의 아파트 시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에서는 부동산 중개소에서 제공하는 주택실거래가 데이터와 읍면동사무소에 제공하는 확정일자를 기준으로 아파트와 다세대/연립, 단독/다가구 매매와 전월세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아파트 시세 조회 역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바로가기]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 시세 조회를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로 제공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기준에 맞춰 아파트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로 서울 강남구 개포동 주공3차 아파트 시세를 알고 싶은 경우에는 위 이미지처럼 주소와 아파트 이름으로 아파트 시세를 알수 있습니다.





주소를 설정하면 해당지역에 현존하는 아파트 이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해 검색하면 가장 최근에 발생한 매매가를 기준으로 아파트 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개포동 주공3단지의 최근 시세는 35.64㎡에 해당하는 아파트가 5억8천만원에서 6억2천만원에 거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신이 살고싶은 면적이나 준비한 금액으로도 아파트 시세 조회가 가능해 다양한 비교로 아파트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에서는 읍/면/동사무소에 접수되는 확정일자를 기준으로 전세가 역시 시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방법


KB국민은행에서는 별도로 'KB부동산알리지'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세 게시판을 통해 최저매매가, 최고매매가, 전월세 시세 등을 알 수 있습니다.





KB부동산 알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시세를 클릭한 다음 주소를 이용해서 해당 아파트를 선택하면 해당 아파트의 면적별 최저매매가, 최고매매가, 전세가, 월세가 등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구입 또는 매매(전세)하고자 하는 아파트 시세를 확인한 다음 계약을 진행한다면 큰 무리없이 시세에 적합한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