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죽녹원 입장료 및 운영시간

담양죽녹원은 다녀온지 그리 오래돼지 않아 아직도 기억에 선명합니다. 옛 선비들이 국사를 논하고 몸과 마음을 다스리던 곳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특별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특히 하늘을 향해 시원스럽게 뻗은 대나무숲이 인상적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죽녹원은 영화나 예능프로그램 촬영지로도 인기가 있는 곳이지만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간다면 제대로 구경하기 어렵겠죠? 오늘은 담양죽녹원 이용시간과 입장료, 그리고 꼭 봐야 할 곳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담양죽녹원 입장료 및 이용시간


담양죽녹원은 대나무숲과 물과 만나 음이온이 풍부한 곳으로 혈액정화와 면역력 증강은 물론 자율신경을 인체에 유익하게 조절해주기때문에 여름철 더위를 피해 꼭 바다나 먼 계곡으로 찾기보다는 죽녹원을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 죽녹원 개관시간(운영시간) : 09:00~19:00(휴무일 없음)

- 소재지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 전화 문의 : 061-380-2680

- 입장료 : 단체는 20명 이상, 담양군민과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무료입장





담양 죽녹원에서 꼭 봐야하는 곳


담양 죽녹원에는 꼭 가봐야 하는 죽녹원 8길이 있으며 각 길마다 고유의 이름과 특성이 있어 죽녹원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담양 죽녹원에 간다면 잊지말고 꼭 들러야 할 담양죽녹원 8길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1. 제 1길 운수대통길 : 팬더, 투호놀이, 동전넣기, 일지매촬영지 등이 있는 곳으로 기를 모아 운을 좋게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2. 죽마고우길 : 친구와 함께라면 꼭 가봐야하는 길로 친구와의 우정을 영원토록 기억하게 한다.

3. 샛길 : 인생에도 샛길이 있을까? 보다 빨리 가고 싶다면 운수대통길보다는 샛길을 이용하면 된다.

4. 추억의 샛길 : 살아오면서 친구들과 함께 지나간 세월과 추억을 떠올려보기에 좋은 길이다.

5. 사랑이 변치않는 길 : 630m의 꽤나 긴 거리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왕대와 폭포가 어우려져 만들어내는 운치를 즐길 수 있다.

6. 성인산오름길 : 성인산을 오르면서 공자의 오덕인 인의예지신을 되새겨보는 길이다.

7. 철학자의길 : 나도 철학자? 그동안 살아오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새로운 기운을 몸속에 불어 넣어 보자.

8. 선비의길 : 입시나 취업을 준비중인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길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1박2일 촬영지와 영화 알포인트 촬영지, 일지매 촬영지가 있고 이승기 연못이 있어 죽녹원을 찾게 되면 단지 대나무와 물이 만들어내는 자연의 기운을 즐기는 것 외에도 볼거리가 있으며 죽녹원 옆에 자리한 죽향문화체험마을을 이용하면 한여름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면서 다양한 체험으로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담양죽녹원 찾아가는 길


담양죽녹원 찾가는 길은 항공편과 대중교통(열차, 고속/시외버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를 가져갈 경우에는 88올림픽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어렵지않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