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화장 순서

남자들도 화장을 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장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아직 한번도 화장을 해 본 적이 없어 오늘은 남자 화장 순서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남자인 내가 화장에 취미를 붙일수 있을지는 해봐야 알겠죠?


남자 화장품 종류로는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아이크림, 선크림 등을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구성하는 남자 화장품 종류에 해당되는 제품들이죠. 여기에 색조화장품으로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남자나 여자나 화장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때(아침/밤)에 따라서 화장순서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여자 화장 순서나 남자 화장 순서에 큰 차이는 없겠지만 남자 화장 순서는 아래와 같이 아침과 밤에 따라 하면 된다고 합니다.


- 아침 : 스킨-->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 선크림

- 밤 : 스킨-->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크림





스킨과 로션, 수분크림과 선크림은 대부분 남자들도 흔하게 사용하는 화장품이라 낯설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크림은 조금은 낯설어 찾아보니 눈가의 주름을 막아주는 기능성화장품이네요.

화장품의 종류도 다양해 아이크림 역시....토소웅, 링클 앤 화이트닝 아이크림, 퓨어리스 링클볼륨톡스, 라엠 딥 커버리 아이크림 등 종류도 상당하고 그에 따라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색조화장품은 주로 비비크림을 사용하거나 파운데이션을 이용하기도 한다는데요...개인적으론 미백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남자들이 화장할때 주안점을 두는 곳으로는....기초화장은 기본, 입술, 눈썹을 비롯해 전체적인 색조화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성처럼 표나게 하는 화장이 아닌 한듯 안한듯 한 느낌으로 화장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니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눈화장을 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자신을 꾸며서 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생활을 한다는 측면과 피부를 관리하고 보호한다는 측면에서 남자 화장은 이해가 가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생관리와 더불어 평소 피부관리만으로도 화장에 버금가는 효과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