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Bing)과 줌(Zum) 한번에 검색등록하기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노출을 증가시키고 싶다면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등록은 기본이다. 여기에 국내 사용자가 적은 MS사의 '빙(Bing)'이나 이스트소프트사의 개방형 포털사이트 '줌(ZUM)' 역시 검색 등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이들 두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한 번에 하는 방법으로 MS사의 브라우저 '엣지'나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좋다.

 

 

 

 

빙(Bing)이나 줌에 검색 등록을 하는 방법으로는 MS사의 엣지나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검색등록'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동시에 링크를 볼 수 있다. 먼저 빙에 검색등록을 한 후 줌에 검색등록을 하면 한 번의 검색으로 두 개의 포털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마칠 수 있다.

 

 

 

빙(Bing) 검색등록하는 방법

 

빙 마스터 도구를 열면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으로 검색 등록을 할 수 있다. 첫째는 내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 번째는 구글 서치 콘솔에 이미 등록을 했다면 가져오기를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다. 전자는 사이트맵과 세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 글을 보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에 검색등록 및 사이트맵 등록이 된 분들이므로 후자인 구글 서치 콘솔에서 가져오는 방법으로 등록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이미지와 같이 'Search Consoled에서 계속'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구글 서치 콘솔은 검색과 관련된 제반 문제점을 알 수 있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에겐 필수입니다. 빙 검색등록을 위해 서치 콘솔에 등록한 내 사이트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구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구글에 로그인 되면 아래와 같이 빙 닷컴에서 '구글 계정 접속 요청' 메시지 창이 열리면 제일 아래 허락을 누른다.

 

 

 

 

구글 계정 접속을 허용하면 현제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된 내 사이트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서치 콘솔에서 확인된 사이트를 가져오기를 누르면 축하 메시지와 더불어 아래와 같이 내 사이트가 빙 검색등록에 성공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줌(Zum) 검색등록하는 방법

 

엣지 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검색등록 결과에서 '빙 웹마스터 도구' 아래에 있는 '줌-사이트 검색등록'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 이메일을 비롯해 사이트 주소, 사이트 명, 사이트 소개 등을 간략하게 작성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동의 후 '신청하기'를 누른다.

 

 

 

 

줌은 검색등록 신청시 심사를 통해 적격성을 판단한 후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로 등록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신청하기 한 후 며칠 동안 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