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모바일 가계부 레픽(Recpic) 추천, 영수증 이젠 사진으로 찍자

현대인에게 영수증 모으는 일은 필수로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모은 영수증을 정리해서 가계부 작성이나 연말정산에 활용하기 때문인데요.... 이제 번거롭게 별도로 영수증을 모을 필요 없이 현장에서 휴대폰(스마트폰) 사진으로 찍어 두면 사진을 판독해 가계부를 정리해 주는 '레픽(Recpic)'이라는 자산관리 앱이 등장해 자동으로 가계부 정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레픽은 수입과 지출을 사진이나 기록으로 입력하고 자동 계산해주기 때문에 간단하고 편리한 가계부 역할을 쉽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즉 레픽은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게 되면 사용처와 금액을 정확하게 읽고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수입과 지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 가계부 대신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마트폰 앱(어플)입니다.


레픽은 Recipet+Picture의 합성어로 기존의 기록으로 하는 가계부에서 사진으로 정리할 수 있는 모바일 가계부입니다.






모바일가계부 레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레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해야 하며,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로드 한 후 가계부 작성 요령을 안내하는 가이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영수증으로 촬영하거나 자판을 이용해 수동으로 입력이 가능하지만 사진으로 영수증을 촬영한 경우는 3분~3시간의 업로드 시간이 경과하기 때문에 마트나 쇼핑센터 등 현장에서 영수증을 받아서 바로 촬영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외 계산기와 메모기능을 비롯해 분석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자신의 수입과 지출 패턴 등을 알 수 있어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앱입니다.





이용방법은 지출이나 수입을 수기 또는 사진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지출(수입)의 경우는 미리 영수증을 찍은 후 상단 지출(수입)을 선택한 후 아래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플러스(+) 표시를 터치하면 위 화면과 같이 사진을 찍거나 찍어둔 사진을 갤러리에서 불러올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 불러오기'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다시 '촬영 시작하기'누른 후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 상단의 'OK'를 터치하면 위 그림과 같이 대기/거절/완성 등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3분에서 3시;간까지 걸립니다. 개인적 경험으로는 약 1시간 정도가 걸리더군요.






이처럼 완성이 되면 자동을 지출금액과 지출처, 해당 계정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상단 메뉴를 이용해 지출/수입 실적을 확인할 수 있고 총수입과 총지출 역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석은 기간별 또는 대상별로 선택이 가능해 지출이 많은 달과 적은 달을 비교해서 자신의 지출 원인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은 데이터 이메일 전송,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SMS 설정, 프로필, 알림, 결산 회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진행중인 프로젝트나 행사가 예정되어 있을 경우 기간을 설정하고 예산을 세우고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가계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지만 이와 같은 모바일 가계부가 개발되어 지겹지 않고 편리하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게 된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실제 모바일 가계부를 이용해 본 경험은 일반 가계부에 비해 편리와 재미가 있어 잊지 않고 가계부 작성을 하게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가계부 작성, 이제 부담이나 압박 없는 마음으로 재미있고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