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장터 구경하세요

하동 화개장터 구경하세요

전라도와 경상도문화가 혼재하는 하동 화개장터를 다녀왔답니다.

조영남씨의 노래 화개장터로 더욱 잘 알려진 화개장터를 몇번씩이나 찾았었지만 이번처럼 관심을 가지고 보기는 처음입니다. 아마 사진으로 흔적을 남기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레 생긴 관심사겠지만 덕분에 화개장터에 대해 더 자세히 보고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들러본 화개장터 오늘은 장날이 아니라 그런지 조금은 차분해 보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 바깥쪽을 향해서 찍은 모습입니다. 왼쪽은 화개장터 맛집이 모여있는 곳으로 은어, 참게로 만든 요리들이 별미죠.


화개장터 내에 위치한 전망대에 올라가서 찍은 모습입니다. 초가지붕이 정겹죠.


화개장터에 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거리로 재첩국, 참게탕, 은어회는 꼭 먹어보고 가야 한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니 제법 시골장 내음이 납니다. 특히 초가와 기와가 대조를 이루고 있네요.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감과 고구마 등 다양하고 신선한 먹거리들이 풍성해 보입니다.


녹차가 유명하다보니 튀김에도 녹차를 이용해 반죽을 하더군요. 맛도 보고 사먹기도 하라구 진열해둔 녹차튀김입니다.


화개장터 하면 역시 지리산을 빼놓을 수 없고 그러다보니 자연산 약초시장이 대세를 이룹니다. 





자연산이 아닌 밭더덕입니다. 실하고 튼실한 것이 구워먹으면 좋겠네요.


흰머리도 검게한다는 하수오입니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대분의 하수오가 백하수오가 아닌 적하수오죠.


지리산 표고막에서 수확한 싱싱한 표고버섯입니다. 하나 먹어봤음 좋겠네요. 1능이 2표고 3송이라는 말이 헛말은 아닙니다.


다양한 옹기집가 다기 및 찻집이 있는데 정말 다양한 옹기들이 볼것이 많더군요.

화개장터 가시면 잊지말고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천연염색 소재로 만든 개량한복전문점입니다.




이 집에서 한참 시간을 보냈네요. 도자기 하나하나가 어찌나 정이 깃든 것 같은지 가게 구석구석에 있는 도자기류를 둘러보았답니다. 장인의 냄새가 그립다면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