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가격 저렴한 곳(도메인 등록비용)
- 여행과 생활
- 2015. 1. 27. 06:20
한때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비아를 이용해 도메인을 구입했었는데 최근 확인 결과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도메인 네임은 꼭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도메인을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춰 적정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만드는 곳이 늘어나면서 도메인과 더불어 웹호스팅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초기부터 비싼 비용을 지불할 필요없이 도메인 가격과 웹호스팅 비용을 비교해 본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웹 홈페이지 모습)
포털사이트에서 '도메인 가격'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업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후이즈, 가비아 등 많은 웹호스팅업체를 볼 수 있으며 각 업체마다 도메인 가격은 접속 후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명을 입력한 후 검색하면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가비아에 접속한 후 원하는 도메인명을 입력한 후 검색한 결과 2년에 44,000원으로 1년에 22,000원으로 제가 사용하던 때에 비하면 거의 배나 오른 가격인데요 국내 도메인 판매업체는 크고 작은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가격비교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이트를 검색하다 허브웹(http://www.hubweb.net/) 사이트가 이벤트를 통해 가장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허브웹 외에 호스팅케이알(https://www.hosting.kr/) 또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니 함께 비교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년에 16,000원 하는 도메인 등록비용을 7,900원에 제공하고 있으니 다른 업체에 비하면 무려 1/3가격입니다. 호스팅케이알은 국제도메인 .com 도메인 등록비용이 9,800원에 가능합니다. 다만 도메인 등록시 낙장도메인(마케팅업체에서 사용하다 버린 도메인)인지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낙장도메인 확인방법은 다른 기회에 글을 올리겠으니 당장은 검색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허브웹 웹호스팅 가격)
웹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도 허브웹에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트래픽 용량에 따라 고려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웹호스팅 서비스는 안전성이 증명된 곳으로 서비스의 품질 정도와 업체 인지도 등을 감안해서 선택할 필요가 있으며, 국내외 업체를 비교한 글들을 찾아서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