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포털, 임대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및 위치찾기

임대주택포털은 기존 한국주택공사를 비롯해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던 각종 임대주택사업을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 기존 임대주택 검색이 복잡하고 실시간 검색이 불가능한 것을 개선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임대주택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임대주택포털은 임대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임대주택을 쉽게 알수 있게하고 임대주택찾기를 통해서 임대주택 위치, 평형, 임대료, 남은 세대수 등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임대주택 홈페이지-바로가기



임대주택포털에서 '입주가이드-->신청자격 자가진단'을 클릭한 후 세대주 및 특이사항(세대주와 세대원 주택여부 등 확인), 소득 및 자산 확인, 청약통장확인, 자격사항확인(특별공급자, 우선공급자 등 자격 확인), 신청자격 자가진단 결과 확인의 과정을 통해 임대주택이나 임대아파트 종류를 확인,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에게 적합한 임대주택종류가 국민임대주택로 나타났다면 임대주택을 선택한 후 원하는 지역과 임대종류, 주택유형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자신이 원하는 임대주택 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결과에서 나타난 결과 중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임대주택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지도로 정확한 위치를 보고자 할때는 주소를 클릭하거나 지도찾기에서 임대주택 찾기에 해당 정보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지도와 더불어 간단한 정보까지 볼 수 있어 위치찾기까지 가능합니다.





이번에 통합된 임대주택포털을 이용해보면 이전에 비해 상당히 쉽고 간편하게 잘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임대주택 신청자격 자가진단을 통해 임대주택찾기까지 한번에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것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