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쉬워요

여행이나 모임 등에서 남는 것은 사진뿐이죠.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뛰어나 특히 많은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이러한 사진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보관하거나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동영상 만드는 법을 몰라서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알씨를 이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만들수 있어 공유합니다.





1. 알씨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알씨는 국내에서 알툴즈로 잘 알려진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툴(tools) 가운데 하나로 동영상만들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프로그램이 많지만 알씨는 5분내에 뚝딱하고 만들수 있어 초보분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인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위 이미지 클릭하면 알툴즈로 이동함)



알씨는 알툴즈 가운데 하나의 툴로 알툴즈로 접속한 후 알씨를 클릭한 다음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알씨를 다운로드하면 알씨, 알씨 꾸미기, 알씨 동영상만들기라는 이모티콘과 스윙브라우저 관련 이모티콘이 바탕화면에 설치되는데요 알씨 관련 프로그램 외에 불필요시 제어판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설치된 알씨 이모티콘 가운데 알씨 동영상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동영상만들기는 간편만들기, 상세만들기, SNS 공유하기로 구분되는데 큰 차이점은 자막을 넣고 효과를 주는 정도의 차이가 있는 정도이며, sn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가 가능한 점입니다.





동영상만들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만들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간편만들기 순서대로 따라만 하면 아주 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이용이 간편합니다.


1. 사진추가 : 원하는 사진을 추가한다.

2. 배경음악 선택 : 다운로드 해 놓은 음악이 있으면 배경음악을 선택한다.

3. 재생시간 설정 : 사진 1장당 재생시간을 설정

4. 오프닝과 앤딩 적용





동영상을 다 만들고 나면 제목과 저장위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을 설정한 다음 만들기를 클릭하면 동영상 만들기가 진행됩니다. 이때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동영상 만드는 시간이 결정됩니다.





완성된 동영상은 자신이 지정한 위치를 열어보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알씨를 이용해 동영상을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제 컴으로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아쉽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