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여름이 다가오면서 살빼기 또는 다이어트에 신경이 집중되는 시기입니다.

올해도 벌써 넉장의 달력이 넘어가고 다섯번째 달력도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5월, 연초 계획한 다이어트 계획을 충실히 성공리에 이행하신 분들은 나름 다가오는 여름이 기다려질 것입니다. 반면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거나 계획대로 다이어트가 되지 않아 실망을 느끼시는 분들 또한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 살펴봅니다.





1. 지피지기가 아닌 지피지피형

자신의 체형, 체질, 체력, 성향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방법이나 식단은 자신의 체질이나 체형, 성향에 맞춰야 하고 운동방법 또한 자신의 체력에 적합한 운동을 일정시간 이상 꾸준히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급한 나머지 이를 무시한 채 유명연예인이나 친구 또는 지인의 방식을 따라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런 경우 다이어트에 실패하거나 노력에 비해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 과도한 운동이나 무리한 운동

힘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과격한 운동에 연연해 하거나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에 매달리지 않으신가요?

힘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가 좋을 것 같지만 만성쇼크 상태를 유도,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방해요소가 됩니다. 또한 만성피로감, 허기짐 등이 강해져 오히려 식탐을 유발하게 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일입니다. 특히 식탐이 강한 사람이라면 과격한 운동이나 무리한 운동은 금물입니다.





3. 균형잡힌 운동을 하고 계신가요?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것과 균형잡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엄청난 차이를 가져옵니다.

유산소운동은 심장을 강화시키고 지방을 소모하는 중요한 운동이지만 유산소운동만으로는 효율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유산소운동과 적당한 근력운동을 병행할 때 지방 연소효과가 배가돼 복부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즐겨하는 유산소운동에 주 2~3회 정도의 근력운동을 추가하면 효율적입니다.





4. 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다이어트의 기본 원리는 인풋(input)과 아웃풋(output)의 결과치입니다.

적당히 먹고 적당히 소비하는 경우 적절한 신진대사로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무조건 먹는 것을 줄일 경우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피로가 누적돼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무조건 굶고 운동하기 보다는 운동전 2~3시간 전에 적당한 양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한 후 운동을 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5. 편식은 안돼

살을 뺀다는 것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제거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적당한 탄수화물과 지방이 있어야 몸의 균형이 유지되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 등에 이상이 생기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일정량의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행동은 어리석은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먹으면서 살빼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죠?

와일드망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돌외 추출 신물질 액티포닌 등 동일한 재료를 이용한 다른 이름의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자신의 체질이나 체형, 식습관 등을 참고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기준을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이요법을 병행한다면 구태여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실질적인 체중감소와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