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생활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3.3.3 다운로드 및 이용법

하르방 2014. 6. 2. 09:13

화면캡쳐 프로그램은 블로거,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를 비롯한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픽픽(pick pick)3.3.3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값이나 시스템 폴더에 접근하지 않음으로써 포터블 버전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화면캠쳐 프로그램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picpick_inst_kr.exe



위 파일은 픽픽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 받은 것으로 깨끗한 파일이라 안심하고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해당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앞에서 말한 포터블이란 의미는 레지스트리와 시스템폴더에 접근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픽픽 설치가 시작되면 계약서와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원하는 설치경로를 지정한 다음 설치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픽픽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정작 중요한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겠죠. 픽픽 환경설정창에서 어떤 파일들을 연결할 것인지 설정해주고 단축키는 어떤 것을 이용할 것인지 설정해주면 훨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픽픽기능은 아래와 같이 다양한 화면캡쳐기능과 그래픽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기능은 고정된 화면캡쳐를 즐겨 이용합니다. 동일한 크기의 화면을 여러장 캡쳐할 때 유용하기 때문이죠. 그 외 스크롤캡쳐도 가끔 이용하는데 생각만큼 부드럽지가 못하더군요.





그 외 세부적인 이용방법은 시간날때 하나씩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픽픽 다운로드에 대해서만 알아봤습니다.